동남아 인플루언서가 전하는 제주의 아름다운 봄

2025-03-25

[뉴스서울] 제주의 아름다운 봄 풍경이 동남아 인플루언서의 시선으로 새롭게 조명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쿠알라룸푸르 관광홍보사무소와 제주관광공사가 3월 24일부터 28일까지 말레이시아 유력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봄에 만나는 제주 웰니스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는 ‘제주의 봄’이라는 감성적인 테마에 동남아 주요국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와 ‘웰니스 치유여행’이라는 최신 트렌드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제주관광의 새로운 이미지를 동남아 관광객들에게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팸투어에는 말레이시아 중의사이자 여행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치히(Chee Hee)를 비롯해 루카스 츄(Lucas Chew, 운동·여행), 리휘(Le Huey, 패션·여행), 나오미 셍(Naomi Seng, 뷰티·미식), 엘빈 려(Elvin Loew, 영상작가) 등이 참가한다.

이들은 각자의 전문 영역에서 제주의 봄을 자신만의 언어와 시선으로 재해석해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글로벌 잠재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향수 만들기, 요가·명상, 천연염색 등 웰니스 체험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와 봄철 인기 관광지(성산일출봉, 관덕정, 돌문화공원, 가시리, 삼성혈, 함덕해수욕장 등) △무슬림 친화 식당 등을 경험하고, 비짓제주(#VisitJeju)와 제주웰니스(#JejuWellness) 해시태그를 통해 제주의 콘텐츠를 동남아 전역에 확산시킨다.

팔로워 75만 명을 보유한 치히(Chee Hee)는 “이번 ‘봄에 만나는 제주 웰니스 팸투어’는 제주의 아름다운 봄꽃 속에서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시간”이라며 이번 경험을 적극 알리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관광지 홍보를 넘어 ‘건강한 제주 자연 속에서의 치유’라는 제주의 또 다른 가치를 널리 알릴 것”이라며 “글로벌 웰니스 관광 수요를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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