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2분기 실적] 애경산업, 영업익 112억…전년비 36.1% ↓

2025-07-31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1% 감소했다고 31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713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감소했습니다.

연결 기준 상반기 매출은 3224억원, 영업이익은 7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49.3% 줄었습니다.

화장품사업의 2분기 매출은 625억원, 영업이익은 68억원으로 각각 14.4%, 45.7% 감소했습니다. 화장품사업은 지난해 2분기 고성장으로 역기저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중국에서는 틱톡 채널에서 왕홍 및 라이브 방송을 통한 매출이 증가했으며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시그니처 마스터 어드밴스드 에센스 팩트 등 신제품의 매출 비중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다양한 메이크업 색상 확장과 더불어 아마존 채널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일본에서는 루나(LUNA)가 오프라인 매장 입점 및 SKU(상품 발매 수) 확대 등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영, 디지털 채널, 다이소 등에 신제품 입점을 확대하며 시장 대응력을 높이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습니다.

생활용품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1051억원, 영업이익은 16.7% 감소한 4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 주요 채널에서 안정적인 실적 달성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나 브랜드 및 마케팅 투자 강화로 영업이익이 줄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쿠팡, 네이버 등 주력 디지털 채널의 성장세가 회복됐습니다. 해외에서는 중국에서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라인을 중심으로 판매 호조를 보였습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국내외 소비 환경 변화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기반 수익성 강화, Globalization, 성장 채널 플랫폼 대응 강화 등의 전략을 수립했다"며 "시장별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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