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경기 회복 둔화에 2분기 영업이익 65% 감소

2025-07-31

LG생활건강(051900)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5.4% 감소한 548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 604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감소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3조 3027억 원, 영업이익 197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3%, 36.3% 줄었다.

LG생활건강은 북미와 일본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 것과 달리 글로벌 경기 불황에 따른 각국 내수 소비가 회복되지 않은 탓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시장 매출에서 북미와 일본은 각각 6.4%, 12.9% 증가하며 고성장을 기록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화장품 부문은 매출 604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4%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163억 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회사는 이 같은 실적 부진이 치열해진 시장 경쟁으로 인해 원가 부담이 커진 데다 면세, 방판 등 전통 채널을 중심으로 국내 사업 구조를 재정비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생활용품(HDB) 부문은 매출 542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86억 원으로 7.1%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매출이 올랐지만 고정 비용과 마케팅 투자가 늘면서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말했다. 닥터그루트와 유시몰 등 브랜드는 북미 아마존 및 틱톡 채널을 중심으로 인지도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올 상반기 전년 대비 800%의 매출 신장을 달성했다.

음료(Refreshment) 부문은 매출 4583억 원, 영업이익 425억 원을 기록했다. 내수 소비 둔화에 날씨에 따른 악영향이 겹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이날 이사회에서 지난해 11월 밸류업(기업 가치 제고) 방안으로 발표한 ‘중간배당 및 자사주 소각 계획’을 이행하기로 의결했다. 중간배당은 보통주와 우선주 동일하게 1000원으로 결정하고 다음 달 18일 기준 주주를 대상으로 같은 달 29일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 중 보통주 31만 5738주도 다음 달 14일 소각한다. 소각 후 남은 자사주는 밸류업 방안에 따라 오는 2027년까지 전량 소각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사업의 성장과 인수합병(M&A)를 통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등 근본적인 기업 가치를 개선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면서 “미래 성장을 위해 과거와 동일하게 M&A에 적극적인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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