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모바일 게임용 업스케일링 기술 ASR 발표

2025-03-25

Arm에서 모바일 게임 성능 개선을 위한 업스케일링 기술인 ASR(Accuracy Super Resolution)을 공개했다.

AMD의 FSR2 프레임워크 기반 ASR은 Arm Immortalis-G720 GPU에서 2800x1260 해상도로 진행된 벤치마크에서 53%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며, 언리얼 플러그인 테스트 결과 30% 더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언리얼 엔진 5.3부터 5.5까지의 플러그인이 에픽 Fab 스토어를 통해 제공 중이며, 현재 개발중인 유니티 플러그인은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Arm에 따르면,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은 프로젝트 설정에서 TAA를 사용 설정하고, ASR 플러그인을 활성화해 간단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현재 Enduring Games, Infold Games, Sumo Digital 세 곳의 개발사에서 ASR 도입을 진행 중이며, FSR2 기반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인지 ASR 역시 MIT 라이센스 정책의 오픈소스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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