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분석 AI' 美 CES 첫선…서경배 아모레 회장도 참관

2025-01-06

아모레퍼시픽은 7일(현지 시각)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워너-뷰티 AI(Wanna-Beauty AI)’ 기술의 전시장을 꾸린다고 6일 밝혔다.

워너-뷰티 AI는 이번 CES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이 기술은 고객에게 이상적인 메이크업을 찾아주고, 가상 체험을 제공하는 음성 챗봇 기반 디지털 솔루션이다. 사용자의 사진을 통해 피부색과 얼굴 비율 및 형태를 분석하고, 메이크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장법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다른 사람의 화장을 본인 얼굴에 적용해 볼 수도 있다. 여기에는 아모레퍼시픽과 카이스트(KAIST)가 공동 개발한 이미지 생성 AI 기술 등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아모레퍼시픽은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뷰티 미러’와 협업해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과 이를 탑재할 신제품을 공개한다. 해당 기술은 광학(카메라 기반)과 접촉식(기기 활용) 피부 진단을 융합했다. 회사 측은 ‘삼성전자 퍼스트 룩(First Look)’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피부 상태를 분석해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고 스킨케어 방법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 부스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인 메이크온은 신제품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를 처음 선보인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도 올해 CES 현장을 찾기로 했다. 서 회장은 ‘워너-뷰티 AI’ 전시장과 삼성전자 협업 부스를 둘러볼 계획이다. 그는 조반니 발렌티니 북미 법인장과 함께 현지 사업 현황도 점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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