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1% 감소한 68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414억 원으로 전년 동기(4541억 원) 대비 2.8%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5400만 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55억 원, 매출은 1조 344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2%, 5.2% 줄었다.
다만 한샘은 부동산 경기 침체라는 악조건 속에서 2023년 2분기 이후 10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특히 핵심 라인업인 ‘유로키친’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5% 증가했고 3분기 매출액도 전년 대비 13% 올랐다.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 ‘키친바흐’의 3분기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한샘은 “핵심 카테고리의 제품 경쟁력 지속 강화와 온·오프라인을 잇는 유통 경쟁력 확장을 바탕으로 어려운 시장 상황을 극복해가겠다”며 “4분기에도 학생방·바스·키즈 등 핵심 카테고리 신제품 출시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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