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소비 '미코노미'... 'LG 홈브루하우스' 가보니

2024-12-11

서울 북촌 'LG 홈브루하우스' 르포

모델 '주우재' 협업... 홈파티 인테리어

'미코노미' 열풍에 'MZ 방문객 북적'

LG 홈브루, 틔운 등 '이색 가전' 전시

인생네컷 등 즐길거리 다양... 이달 말까지 운영

최근 가전업계에는 MZ(밀레니얼+Z 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나를 위한 소비'라는 뜻의 '미코노미(ME+CONOMY)' 열풍이 불고 있다. 스팩 혹은 가격보다 자신의 취향이나 가치에 맞는 제품을 더 선호하는 경향을 의미한다. 미코노미족의 사랑을 받는 가전 가운데는 LG전자 제품이 많다.

▲수제 맥주 제조기 '홈브루' ▲신발 관리기 '슈케이스' ▲휴대용 스크린 '스탠바이미고'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제품에 대해서는 개인의 취미생활이나 여가시간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어 준다는 평가가 나온다. LG전자의 '홈브루하우스' 팝업스토어는 미코노미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색 공간이다.

서울 북촌의 고즈넉한 골목길, 이곳에 LG전자의 플래그십 스토어(주력 매장) '홈브루하우스'가 위치해 있다. 1층 공간은 LG홈브루의 전속 모델 주우재의 '모델하우스'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패션모델 출신 방송인 주우재의 남다른 감각이 반영된 인테리어와 LG전자 '이색 가전'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2층은 pub(펍)으로 운영 중이다.

건물 안으로 들어서면, 직원들이 환영의 의미로 시원한 맥주 한잔을 건넨다. 팝업스토어라기보다, 누군가의 홈파티에 초대된 기분이다. 시음 후에는 직원이 '나의 가전 취향'을 진단해 볼 수 있는 키오스크로 기자를 안내했다.

MBTI(성격 유형 검사)처럼 라이프스타일 관련 몇 가지 질문에 답하면, 결과지가 인쇄된다. 기자가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 가치관과 잘 맞아떨어지는 내용을 담고 있어 흥미로웠다.

홈브루하우스 1층은 리빙룸, 취향룸, 워크룸, 시크릿룸, 홈브루잉 가상 체험룸 등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리빙룸'에서는 홈파티의 즐거움을 더해줄 'LG홈브루'와 'LG스탠바이미고', 편안한 휴식을 돕는 'LG 힐링미' 등 3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LG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떼'는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이 특징인 안마의자다. 현장에 있던 관람객 중에는 '너무 예뻐서 안마의자인 줄 몰랐다'는 반응도 나왔다. 기자가 직접 체험해보니, 목부터 허벅지까지 뭉쳤던 근육이 한결 편안해졌다. 머리 부분에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장돼 있어, 안마와 함께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LG스탠바이미고'는 어디든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대형 터치 태블릿이라고 보면 된다. 배터리가 내장돼 있어 미리 충전을 해두면 케이블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소중한 사람과 게임이나 영화감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캠핑이 취미인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미코노미템'으로 손색이 없어 보였다.

'LG홈브루'는 커피머신처럼 집에서도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가전이다. 폭 543mm, 깊이 421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어디든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다. 회사 설명에 따르면, 고온 세척을 통해 대장균 등 유해세균을 99.9% 소독할 수 있다. 바로 옆에는 '홈브루잉 가상 체험룸'이 있다. 이 곳에서는 '홈브루'의 브루잉(양조) 과정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1층 '취향룸'의 테마는 플렌테리어(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이다. 최근 날씨가 쌀쌀해졌지만, 'LG틔운 미니'와 'LG틔운 오브제컬렉션'에 만개한 꽃들은 계절을 잊은 듯했다. 'LG틔운'은 제품이 알아서 물을 주고, 온도와 습도를 조절한다. '초보 식집사'(반려 식물을 키우는 사람)도 쉽게 가드닝 취미를 즐길 수 있다.

'LG슈케이스'가 전시된 '워크룸'의 테마는 신발이다.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빙글빙글 돌아가는 신발의 모습이 예술작품을 연상케했다. 'LG슈케이스'는 스마트 신발 관리기이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습도 조절까지 신발 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고루 갖췄다.

이밖에도 홈브루하우스에는 집 꾸미기 콘테스트, 키링 만들기, 포토부스, 럭키드로우 등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돼 있다. 팝업 행사는 이달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방문 고객은 할인된 가격에 전시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가전 취향 테스트, 홈브루 맥주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팝업스토어에서 자신만의 취향을 찾고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