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관리 솔루션 기업 레몬베이스가 오는 19일 오후 4시 ‘HR리더스포럼: 캘리브레이션 버전 업!’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사담당자들이 캘리브레이션(평가 등급 조정) 과정에서 맡는 역할과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전문가들의 경험을 통해 공유하는 자리로, 인사 담당자들의 평가 과정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구글 본사 기술 부문 HR 비즈니스 파트너,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 등을 역임한 황성현 가천대 코코네스쿨 교수와 레몬베이스의 강정욱 피플&컬처(P&C)팀 리드가 강연을 진행한다. 황성현 교수는 캘리브레이션 과정에서 HR의 역할과 효과적인 수행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강정욱 팀 리드는 인사담당자가 캘리브레이션 세션에서 논의를 활성화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레몬베이스는 자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에서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인사담당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레몬베이스의 캘리브레이션 기능은 구성원 등록, API 연결을 통해 인사 및 평가 정보를 효율적으로 불러오고, 조직 및 평가 차수에 따라 세션을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각 세션에 참여한 평가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 열람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세분화된 평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또한, 취합된 의견을 바탕으로 평가 결과를 간편하게 병합할 수 있다.
포럼에서는 김안나 레몬베이스 CPSO(Chief People Science Officer)가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김안나 CPSO는 “캘리브레이션을 고민하는 HR 리더들이 각자의 관점을 확장하고 제도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평가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참가자들의 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