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소비자의 선택] 편리한 금융 어플로 이용자수 1000만 달성

2024-10-22

신한SOL뱅크

㈜신한은행의 신한SOL뱅크가 ‘2024 소비자의 선택’ 모바일 뱅킹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13년 연속 수상이다.

신한SOL뱅크는 빠른 속도에 더해 이체, 상품 가입 등 금융 본연의 기능을 재설계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객 친화적인 앱으로 높게 평가받고 있다. 신한SOL뱅크 관계자는 “2023년 말 이용고객 수 1000만 달성을 통해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앱’이라는 것을 증명했다”고 전했다.

신한SOL뱅크는 지난 2018년 흩어져 있던 6개의 앱을 통합하면서 일찍이 ‘슈퍼플랫폼’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다. 당시 핵심 추진 방향은 ‘대면에서만 가능하던 뱅킹 업무 영역을 비대면으로 확장’하는 것이었다. 이어 2022년 10월에 SOL뱅크는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환경에 최적화된 앱’으로 재탄생했다.

이뿐만 아니라 보이스피싱 수법이 고도화됨에 따라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예방 플랫폼 ‘지켜요’ 서비스를 론칭했다. ‘지켜요’는 보이스피싱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예방부터 대응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