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주차 화장품 신상] 스타 비주얼 내세운 설 연휴 신제품들
입생로랑 뷰티, 앰버서더 로제 앞세운 컬렉션
에뛰드, 라이즈 화보와 함께 싱글 섀도우 출시
페리페라, 신제품 출시하며 NCT도영·정우 화보
로레알파리, 한소희·엔하이픈 성훈 내세운 오일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리미티드 향수
네오팜, 올영픽 할인 행사 참여 기획세트 론칭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3년 기준, 생산실적을 신고한 1만 1861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7,956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월 마지막 주에는 예년보다 긴 설 연휴 시즌으로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주춤했지만 모델인 스타들의 화보와 함께 출시된 신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스킨케어 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메이크업 제품들이 스타들의 우월한 비주얼을 앞세운 화보 공개와 함께 신제품 출시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먼저 최근 블랙핑크 멤버 로제를 앰버서더로 발탁한 입생로랑 뷰티가 첫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며 파란 하늘이 핑크빛 선셋으로 물드는 순간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컬렉션인 ‘입생로랑 러브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사랑스러운 핑크빛 글로우 피부를 연출하는 '메쉬 핑크 쿠션', 핑크빛 선셋을 담아 감각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꾸뛰르 미니 클러치 125 블루밍 러스트’, 로맨틱한 소프트 코랄 컬러의 '캔디 글로우 립밤 7B 누드 플레져’, 맑은 베이비 핑크 컬러의 '워터샤인 립스틱 44 누드 라발리에’, 그리고 변함없는 사랑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의 '루쥬 쀠르 꾸뛰르 더 슬림 1966’ 등 5종 구성이다.
'꾸뛰르 미니 클러치 125 블루밍 러스트는 이번 컬렉션을 위해 새롭게 출시된 컬러이며, '메쉬 핑크 쿠션'을 비롯한 립 제품들은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에 '입생로랑 러브 컬렉션'만의 특별한 디자인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함께 공개된 캠페인 화보 속 로제는 시크한 올 블랙 스타일링에 핑크빛 선셋을 담은 감각적인 메이크업 룩을 선보이며 기존의 대담한 카리스마에 모던함을 더했다.
또한 로제는 입생로랑 뷰티 '메쉬 핑크 쿠션'으로 완성한 고급스러운 초밀착 글로우 피부를 극대화하며 한층 대담한 눈빛으로 특별한 소품 없이 오직 쿠션 하나만으로 화면을 가득 채워 눈길을 끌었다.
에뛰드는 모델인 라이즈의 화보를 공개하며 인기 제품인 룩 앳 마이 아이즈의 노하우를 가득 담은 새로운 싱글 섀도우 ‘왓츠 인 마이 아이즈’를 내놓았다.
싱글섀도우인 룩 앳 마이 아이즈는 2010년에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이 5,000만개를 넘기며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제품이다. 에뛰드는 그 누적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후기와 컬러 데이터를 모아 실패 없는 24컬러의 싱글 섀도우인 ‘왓츠 인 마이 아이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왓츠 인 마이 아이즈는 에뛰드 만의 발색력, 밀착력, 지속력 등의 기술력을 담아 핑크, 모브, 코랄, 브라운, 그레이, 볼륨 총 6가지 TONE별 제품으로 소비자의 고민에 맞는 색상으로 구성됐다. 또한 다양한 텍스처로 음영부터 글리터까지 용도별로 골라서 메이크업을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신제품의 주목할 만한 포인트는 각 컬러 TONE을 대표하는 근본템 6컬러다. 웜 쿨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미지근한 근본템으로 일명 ‘미지근본템’이라 칭하는 대표 6컬러는 #쿨타는 쿨핑, #타로밀크티라구 #허니밀크 #카페라떼 우유많이 #레이디얼그레이 #단독주연안개꽃 등 룩 앳 마이 아이즈에서 사랑을 많이 받았던 컬러들이다. 새롭게 탄생한 이들 6컬러를 중심으로 24가지의 실패 없는 미지근한 컬러 스펙트럼을 완성할 수 있다.
페리페라는 복숭아 도화 무드를 가득 담은 붉은 톤의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신규 컬러를 출시하며 모델인 NCT도영과 정우의 25SS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NCT도영과 정우는 복숭아 꽃잎 같은 붉은 톤의 아이 메이크업 연출과 발랄한 표정의 화보로 독보적인 비주얼을 뽐냈다.
페리페라의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는 맞춤 제작한 듯 내 톤에 꼭 맞는 컬러만 알맞게 담아낸 아이 팔레트로 미세하고 균일한 판상 파우더 적용으로 고르고 선명한 발색이 가능한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컬러는 청초한 피치 핑크 컬러의 7호 ‘우리집에 복숭아 보러갈래?(피치 페탈)’와 힙하고 시크한 버건디 컬러의 8호 ‘버건디, 근데 이제 도화를 곁들인(팬시 플라워)’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여기에 올리브영 단독으로 스피디 스키니 컬러 마스카라가 함께 증정되는 기획세트로 출시돼 가성비도 높였다.
로레알파리는 모델인 배우 한소희와 엔하이픈 멤버 성훈을 내세우며 새로운 패키지로 돌아 온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 에어리 실크’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손상모 케어에 최적화된 멀티 오일과 플라워 인퓨전이 함유돼 고영양 및 고보습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로레알파리 만의 독보적인 산뜻한 포뮬라로 뭉침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손에 남지 않는 사용감까지 독보적이다.
또한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 실크 마스크 팩’과 함께 사용하면 실크 머릿결 완성은 물론, 시트러스 플로럴 향기까지 두 배로 레이어링 되며 시너지가 더해진다.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 실크 마스크 팩’과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 에어리 실크’는 2월 한 달간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단독 기획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틈새 공략을 위한 한정판 기획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우선 프랑스 럭셔리 퍼퓸 브랜드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은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의 탄생 15주년을 기념하는 제품으로, 강렬한 레드 라커 컬러 보틀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대감한 예술성을 표현한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지난 2010년 론칭한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는 단순한 향수가 아닌 하나의 혁명으로 평가 받는 상징적 제품이다. ‘꽃의 대가’로 알려진 마스터 퍼퓨머 도미니크 로피옹이 100ml 한 병을 위해 사용한 장미는 무려 400송이. 압도적인 로즈 향에 블랙 커런트와 라즈베리, 패츌리, 앰버 향을 정교하게 더해 완벽한 균형을 완성한 이 제품은 플로럴 시프레 계열 향수의 새 기준을 제시한 역작으로 손꼽힌다.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 리미티드 에디션’은 대담하고 매혹적인 레드 라커 보틀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어떤 장식도 없이 오직 브랜드의 상징적 컬러와 실루엣만으로 디자인한 보틀은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를 통해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이 보여주고자 한 예술성과 독창성을 완벽하게 담고 있다.
새로운 캠페인 비주얼도 인상적이다. 저명한 영국 패션 사진작가 데이비드 심스가 촬영한 일련의 '여인의 초상'은 우아하면서도 파격적이고 섬세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여인의 모습을 통해 모든 모순을 포용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여성성의 다면적 본질을 표현하고 있다.
네오팜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올영픽 기획 상품으로 대표 브랜드인 '제로이드'와 '더마비’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제로이드 메인 제품은 '인텐시브 크림'과 '수딩 크림'이다. 인텐시브 크림은 제로이드의 베스트셀러로, 단 1회 사용만으로 손상된 피부장벽이 2.5배 개선되는 효과를 임상으로 확인 받았다.
인텐시브 크림의 경우 본품(80ml)에 수딩 크림(25ml)과 인텐시브 하이드레이팅 앰플(7ml)을 더한 특별 기획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제로이드의 △인텐시브 로션(기획세트) △더마뉴얼 클렌징젤(기획세트) △수딩 로션 △인텐시브 하이드레이팅 앰플 등이 2월 올리브영 행사 품목으로 선정됐다.
2월 올영픽에 선정된 더마비 제품은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의 회복을 돕는 세라엠디 라인이다. 더마비는 올리브영 한정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 기획세트를 선보이고, 신제품 '세라엠디 리페어-D 판테밤'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
'더마비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은 식약처가 인증한 가려움 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제품 사용 2주부터 가려움 개선 효과가 나타나 4주 후 피부 가려움이 42.5% 개선되고, 수분 함유도는 40.2% 증가 하는 효과가 확인됐다.
가려움뿐 아니라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붉게 자극받고 트는 극건성, 극민감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이 사용하기 좋다.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 400ml 본품에 동일 제품 257ml를 추가 증정하는 대용량 기획세트로, 가렵고 건조한 바디와 얼굴 어디든 데일리로 아낌없이 바르기 좋다. 2월 한 달간 정상가에서 약 46% 할인된 파격가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