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재해석한 칵테일부터 30초 만에 조리되는 스파게티까지, 눈에 띄는 신제품 [쿠킹]

2025-02-20

‘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서울’을 칵테일 한 잔으로 만든다면 어떤 맛일까요? 실제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바 ‘찰스 H.’가 세계 16개국 20개 도시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칵테일 20종을 2월 28일부터 선보입니다. ‘찰스 H.’는 미국 작가 찰스 H. 베이커 주니어의 이름을 딴 바입니다. 이번 칵테일 역시 작가의 책에 등장하는 각국의 도시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서울을 재해석한 칵테일 ‘스필드 밀크(Spilled Milk)’입니다.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 그리고 최근 빠르고 편리한 문화의 중심이 된 ‘편의점’을 모티브로 만들어, 토키 소주 블랙 라벨과 검은깨, 콜드브루 커피, 바나나 크림 등을 72시간 저온 추출해 복합적이고 감칠맛 나는 풍미를 구현했습니다. 그 외에도 대한민국의 천안을 모티브로 한 ‘오차드 피즈,’ 이탈리아 아말피를 떠올리며 만든 ‘퀸 오브 다이아몬드’, 영국 런던의 ‘버스데이 보이’, 프랑스 파리의 ‘빅센 픽스’, 미국 뉴욕의 ‘팬 아메리칸 하이볼’ 등의 칵테일을 선보입니다. 또한, ‘찰스 H.’는 게스트 바텐더를 초청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2024년 아시아 50 베스트 바’ 7위로 선정된 포시즌스 호텔 방콕의 ‘BKK Social Club’의 바텐더가 올해 3월에 방문해 특별한 칵테일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꽃피는 봄에 결혼식을 올리려면, 지금부터 준비할 게 많은 법이죠.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를 위해 휘슬러코리아가 멤버십 프로그램 ‘휘슬러 웨딩멤버스’를 시작합니다. 결혼을 앞둔 사람들을 위한 웨딩 특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에 가입하면, 가입 축하 쿠폰북부터 결혼기념일 축하 쿠폰북, 프리미엄 웨딩 답례품 구매 혜택, 백화점 쿡파티 및 쿠킹클래스 무료 초대권 등 풍성한 혜택을 3년 동안 누릴 수 있습니다.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 등의 증빙 파일만 있으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1차 가입은 2월 14일~23일까지, 2차 가입은 3월 14일~23일까지입니다. 웨딩 특화 매장 ‘웨딩 허브스토어’도 운영합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및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및 강남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및 더현대서울을 포함한 16개 휘슬러 백화점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고, 2월 28일~4월 30일까지 운영합니다. 웨딩멤버스를 신속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와 함께 선착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면 요리는 맛있지만 만들기 귀찮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소식입니다.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이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냉동면 5입’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끓는 물에 30초~2분만 데치면 완성되는 간편한 면 요리 제품입니다. 이번 라인업은 기존 8입 제품을 소포장한 2종(사누끼우동면·스파게티)과 새롭게 추가된 3종(중화면·소면사리·칼국수사리)으로 구성했습니다. 그중 사누끼우동면과 스파게티는 기존 대용량(8입) 제품을 1인 가구와 소가족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5입 개별 포장 형태로 출시했습니다. 다른 제품들 역시 개별 포장돼 1인 가구부터 가족 단위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동면 5입’의 가장 큰 강점은 ‘조리의 간편함’입니다. 기존 스파게티면은 물을 끓이고 소금과 올리브유를 넣어 약 8분 이상 삶아야 하지만, 면사랑 냉동 스파게티면은 30초 만에 조리가 끝나버리기 때문입니다. 건면이나 생면과 달리 삶은 후 따로 헹궈낼 필요도 없습니다. 이미 최적의 상태로 삶아 급속냉동했기 때문에 국물이 탁해지지 않고 깔끔한 맛을 유지하기 때문이죠. 면사랑 ‘냉동면 5입’은 쿠팡, 컬리, 네이버 면사랑 공식 브랜드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 3 스타’ 셰프가 개발한 프링글스의 신제품 ‘스윗 어니언’이 한국에 단독 출시했습니다. 1984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사워크림 & 어니언’의 뒤를 잇는 두 번째 양파 맛 감자칩이죠. 풍부한 시즈닝이 특징인 ‘스윗 어니언’은 한국 최초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으로 지정됐던 신라호텔 ‘라연’의 메뉴 개발을 이끈 임형택 셰프가 제품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스윗 어니언’은 지난해 출시된 ‘매콤 로제 떡볶이맛’에 이어 두 번째로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한국인 소비자 패널 약 150명이 개발 과정에 참여했고 깐깐한 검증을 통해 양파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임형택 셰프는 “양파만의 달콤한 풍미를 잘 구현한 동시에 감자칩의 짭쪼름한 맛이 밸런스 있게 잘 어우러졌다”며 “특히, 조화로운 페어링을 원한다면 맥주와 함께 드시길 추천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의 ‘면역플러스’가 첫 출시 이래 40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장인정신 에브리데이는 ㈜잘론네츄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면역플러스’는 2016년 처음 출시한 이후 2025년 현재까지 누적 4000만 개가 판매된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의 시그니처 제품입니다. 육아맘과 육아대디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면역플러스’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수적인 글루콘산 아연을 함유했습니다. 그밖에도 엘더베리 농축액, 맥문동 추출액, 감귤농축액 등 엄선된 10가지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달콤한 엘더베리 맛으로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액상 스틱 포 형태와 차광 효과가 있는 병 타입 두 가지로 출시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