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연구 끝에 개발한 커피 맛은...돼지고기·우리술 주제로 열리는 팝업도 [쿠킹]

2024-10-03

‘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지난 1일은 ‘세계 커피의 날’입니다. 이날을 기념해 네스프레소가 새로운 커피 ‘N°20(넘버20)’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였습니다. 자그마치 20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커피라고 합니다. 2003년부터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최상의 맛을 선사하는 아라비카 커피 묘목을 선별하고, 최적의 떼루아를 찾는 경작 테스트를 거쳤죠. 또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Nespresso AAA Sustainability Quality™ Program)’을 통해 파트너십을 이어온 59명의 농부와 함께 100만 그루의 커피나무를 경작했으며, 20년이 지난 2023년 처음으로 N°20를 선보였습니다. N°20는 재스민 꽃 향과 오렌지 블로썸 아로마, 신선한 시트러스 향이 조화를 이루는 캡슐 커피로 오리지널과 버츄오 라인으로 출시됩니다.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커피의 희소성으로 인해 소량 입고돼 소진 시까지만 판매합니다. 또한, 네스프레소는 N°20의 탄생 스토리와 특별한 레시피를 소개하는 ‘N°20 마스터 클래스’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고객들을 대상으로 9월 26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전국 13개 부티크에서 진행됩니다.

도드람의 ‘캔돈’을 홍보하는 팝업스토어가 서울 성수동 ‘XYZ 서울(SEOUL)’ 2층에서 10월 9일까지 열립니다. 한돈자조금의 주최·주관으로 개최되는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의 파트너사로 참여하는 팝업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 슬로건은 ‘폴링 인 캠핑(Falling in CANPING)’. 인기 제품인 ‘캔돈’을 활용해 캠핑과 힐링을 테마로 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팝업 스토어 안은 게임존과 포토존, 시식 부스와 함께 대형 캔돈 조형물, 그리고 도네이션 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당첨 확률 100%인 경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와 전문 요리사들이 직접 조리한 다양한 도드람한돈 요리를 시식할 수 있는 ‘캔핑에 꼬치다’ 시식 부스 등이 운영됩니다. 시식 부스의 메뉴는 도드람한돈으로 만든 ‘타코에 올라’와 ‘캔돈에 꼬치다’ 메뉴가 10월 8일까지 제공되며, 프리미엄 제품 ‘THE짙은’을 활용한 스페셜 파스타 메뉴는 마지막 날인 9일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가을에 어울리는 팝업 레스토랑 소식도 있습니다. 10월 3일부터 18일까지 16일간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호텔(서울 용산구)’ 1층 한식 레스토랑 ‘덕분’에서 진행되는 ‘백세주 팝업 레스토랑’입니다. 국순당이 새롭게 리브랜딩한 백세주를 알리기 위해 만든 행사로, 이원일 셰프와 한식 레스토랑 ‘덕분’과 협업해 새롭게 개발한 어울림 메뉴를 함께 선보이는 행사입니다. 9월에 재출시한 백세주는 전통주의 향취를 고스란히 계승하면서도 음식과 곁들였을 때 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도록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적절한 산뜻함과 깔끔한 감칠맛이 어우러져 함께 즐기는 음식 맛을 더욱 살려주죠. ‘백세주 팝업 레스토랑’에서는 리브랜딩한 백세주와 어울리는 요리를 위해 굴솥밥, 민어구이 등으로 구성된 ‘솥밥 한 상’, ‘저녁 코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32년의 역사를 지닌 약주 백세주의 스토리를 담은 전시물도 설치될 예정입니다. 캐치테이블과 네이버 등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푸룬쏙과 풋사과쏙에 이어, 이번엔 레몬쏙이 출시됐습니다.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레몬 100%로 만든, 티젠의 ‘유기농 레몬쏙 100’입니다. 시칠리아는 세계적인 레몬 산지로 손꼽히는 곳이죠. 연중 온난한 지중해성 기후에서 햇빛을 충분히 받고 자란 이곳 레몬은 당도가 높고 향이 진하기로 유명합니다. 레몬쏙은 시칠리아산 유기농 레몬을 NFC(Not From Concentrate, 비농축과즙) 공법으로 착즙해 원물 본연의 맛과 향, 영양소를 그대로 살렸습니다. 물과 설탕, 색소, 향료 등이 첨가되지 않았고 레몬 과즙 100%를 한 포에 담아냈죠. 레몬쏙은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활용법도 다양합니다. 탄산수에 넣어 레모네이드로 마시거나, 따뜻한 물과 섞어 레몬티로 마셔도 됩니다. 샐러드 드레싱으로 쓰거나, 티젠 콤부차 하이볼향과 함께 주류에 섞어 하이볼을 만들 수도 있죠.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티젠 스마트스토어에서는 10월 6일까지 최대 51%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베스트 포토 리뷰어 20명에게 네이버 포인트 5000원을 지급합니다. 티젠몰에서도 할인과 함께 구매금액의 5%를 적립하는 행사를 10월 20일까지 제공합니다.

한솥도시락이 신메뉴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습니다. ‘한우 함박스테이크&토네이도 소시지’와 ‘한우 함박스테이크&청양 토네이도 소시지’입니다. 한우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한솥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ESG 메뉴입니다.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매처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함이죠. 작년 9월 진행한 ‘농가 상생 프로젝트’에서 한정수량으로 출시된 적 있던 메뉴이기도 합니다. 당시 출시 10일 만에 1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더 풍성한 구성으로 채워 다시 선보였습니다. 프리미엄 한우로 만든 두툼한 함박스테이크는 육즙이 풍부해 씹을수록 진한 육향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죠. 여기에 ‘해시 포테이토 스틱’과 ‘고구마 샐러드’ 등을 함께 곁들였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