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증권대상] 아시아 1위 S&P500 ETF…가상자산서 혁신 이어갈 것

2025-11-26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서울경제신문의 2025 대한민국 증권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돼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을 대상 수상자로 선정해주신 서울경제신문과 심사위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미래에셋자산운용에 깊은 신뢰를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 그리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서 투자자의 성공적인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그 결과 'TIGER 미국S&P500 ETF'는 순자산 10조원을 넘어서며 아시아 최대 규모 S&P500 ETF로 성장했고, TIGER ETF는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또 '국내 최초 TDF 출시', 'TDF 점유율 1위', '퇴직연금 전용 로보어드바이저 M-ROBO 출시' 등의 성과로 연금 시장에서 1위 자리를 확고히 했습니다. 올해는 특히 기획재정부의 연기금투자풀 주간운용사 선정에서 1위로 재선정되며,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언제나 혁신을 추구해왔습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혁신적인 상품을 발굴하고 투자 기회를 넓혀온 결과, 전 세계 운용자산은 480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이제는 디지털·가상자산 등 새로운 시장에서도 금융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양적 성장과 함께 글로벌 운용사에 걸맞은 질적 성장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2018년 국내 대형 운용사 최초로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하고 전담조직을 구성했으며, 책임투자 원칙을 충실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ESG 평가모형을 개발해 투자원칙에 반영했고, 전통자산뿐 아니라 대체자산 투자 의사결정 과정에도 ESG 기준을 적용하며 글로벌 운용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고객과 시장의 신뢰 속에서 성장해왔습니다. 한국 금융의 글로벌 진출에 앞장섰고, 도전과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해온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전진하겠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