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 다크플래쉬의 공식수입사인 ㈜투웨이(대표이사 한지강)에서 손목 건강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을 결합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darkFlash FLO-5 무선 블루투스 버티컬 마우스’ (이하 FLO-5)를 블랙과 베이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FLO-5는 인체공학적인 54도 각도의 버티컬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손목의 부담을 최소화한다. 자연스러운 손목 방향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과 팔의 부담을 줄여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멀티 기능’이다. 사용자가 설정한 DPI값, 배터리 잔량, 연결 모드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노브를 회전시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고 노브를 눌러주면 스크린샷, 페이지 업/다운, 페이지 확대/축소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고 활용이 가능하다.
연결 방식은 더욱 자유롭다. Bluetooth 5.1을 지원하며, BT1과 BT2 그리고 2.4GHz 무선 모드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손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모드 전환 버튼을 활용하여 BT1, BT2로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2.4GHz 무선 연결은 마우스 바닥면의 리시버를 PC, 노트북 등 디바이스에 연결하여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저소음 스위치가 적용되어 클릭 소음을 최소화하여 사무실, 도서관 등 조용한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PAW 3212 고효율 저전력 센서를 탑재해 장시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DPI는 800에서 최대 4000까지 6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사용자의 환경과 필요에 따라 즉각적인 변경이 가능하다.
FLO-5는 500mAh의 충전형 리튬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완충 시 최대 30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Type-C 충전 포트를 적용해 충전도 간편하다. 또한, 일정 시간동안 마우스를 사용을 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저전력모드로 전환되며,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버튼을 누르는 간단한 동작으로 쉽게 절전 모드를 해제할 수 있어 배터리 효율이 더욱 뛰어나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제품 본체와 매뉴얼, Type-C 충전 케이블, 2.4GHz 무선 리시버가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추가 구매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Windows 8 이상, Mac OS X 10.5 이상을 지원해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다크플래쉬 FLO-5 무선 블루투스 버티컬 마우스는 손목 건강을 고려한 설계, 멀티 기능 그리고 편리한 무선 연결 옵션까지 모두 제공한다”며 “신제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마케팅 담당자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