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웹툰, HBM3e 검사 장비 자회사 지분 64.21% 확보

2025-05-13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수성웹툰이 HBM3e 검사 장비를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공급하고 있는 자회사 지분을 추가로 확대해 지배력을 높였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수성웹툰은 퓨쳐하이테크 지분 7%를 추가 취득해 기존 57.21%에서 64.21%로 지분율을 높였다. 이번 거래는 제3자 보유 지분을 매입하고, 그 매각 대금을 수성웹툰의 유상증자에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성웹툰 관계자는 "자회사 지배력 확대와 동시에 재무 안정성 및 자금 조달 효과를 동시에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수성웹툰은 지분율 확대를 통해 퓨쳐하이테크의 실적이 연결 재무제표에 보다 크게 반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퓨쳐하이테크는 반도체 전·후공정용 검사장비 부품과 보드를 20여 년간 개발해온 기술 기반 기업으로, 최근 고대역폭메모리(HBM) 수요 증가에 따른 실적 확대가 가시화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퓨쳐하이테크는 올해 들어 HBM 검사장비 수주 누적 금액이 144억 원을 넘어섰다. 최근 AI 반도체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HBM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하반기 실적 역시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수성웹툰은 이러한 자회사 실적 개선이 연결 기준 지배주주순이익 증가로 이어지며, 전반적인 수익 구조 안정화와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수성웹툰 관계자는 "자회사에 대한 지분율이 증가함에 따라 실적 개선 효과를 보다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됐다"며 "콘텐츠 사업과 기술 기반 자회사 간의 시너지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성웹툰은 웹툰 IP 기반 콘텐츠를 중심으로 국내외 플랫폼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AI 기반 창작 시스템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