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MA 한국능률협회(상근부회장 최권석, 이하 KMA)가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및 (재)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24년도 ‘디지털새싹 AI 기반 학습멘토링’ 사업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해당 사업은 AI 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맞춤 멘토링으로 교과학습 결손·부진, 기초학력 미달, 느린 학습자, 학교 밖 학생 등 학습 취약 계층의 학습 격차를 줄이고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KMA는 우수한 운영실적과 더불어 교과별 명확한 목표 전략을 기반으로 느린 학습자를 위한 소규모 그룹활동 지원 등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디지털 교육 선도기관임을 입증했다.
김해 소재의 한 초등학교 김 교사는 “알공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보여준 몰입도가 인상적이었다. 초기에 영어 학습에 자신감이 없던 학생도 간단한 퀘스트를 성공한 후 스스로 추가 활동을 요청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이를 계기로 다른 학생들에게도 학습 목표를 작게 나누는 것이 학생들의 성취감 향상에 효과적임을 깨달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KMA는 한글·수학·영어 등 기초 과목의 능력 습득 및 향상을 위해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다양한 과목과 디지털 학습도구 활용을 통해 학습격차 해소와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