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BN] 울트라콜 종료, 배달 전문점의 종말로 이어질까요?

2025-02-06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025년 들어 대규모 서비스 개편에 나섭니다. 앱 개편부터 소비자/점주/라이더향 정책까지 다방면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점은 울트라콜 종료입니다. 회사는 오는 4월부터 울트라콜을 순차 종료합니다.

울트라콜은 여전히 배민 입장에서는 적잖은 수익을 가져오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배민은 울트라콜을 왜 종료하는 걸까요? 그리고 울트라콜이 가져오는 또 다른 의미도 있네요. 과거 배달 업계를 일으켰던, 배달 전문점의 종말입니다.

여기부터는 콘텐츠 멤버십 ‘커머스BN 프리미엄’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커머스BN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커머스 가치사슬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만들고, 콘텐츠를 통해 산업과 산업,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여 시너지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 새로운 도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바로 콘텐츠 이어보기 커머스BN 바로가기

글. 바이라인네트워크

<성아인 기자> aing8@byline.network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