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위 불참 국힘 의원들은 바로"…尹 부부 팬카페에 '배신자 명단' 올라왔다

2025-01-17

윤석열 대통령이 체포되면서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 김건희 여사만 남게 된 가운데 윤 대통령 부부 팬카페에 올라온 국민의힘 관저 시위 참가자, 불참자 명단이 주목받고 있다.

윤 대통령이 체포되기 전날 밤인 14일 밤 10시 반께 이 팬카페에는 '1/6 관저 시위 참가/미참가 명단 및 연락처'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국민의힘 22대 국회의원 연락처 표가 게재된 가운데 지난 6일 관저 시위 참가자는 빨간색으로, 불참자는 파란색으로 분류됐다. 또 '탄핵정국 배신자 명단'에 포함된 의원도 옅은 파란색 표시로 구분돼 있었다.

지난 6일 국민의힘 의원들은 동이 트기 전부터 대통령 관저 앞에서 체포영장 집행에 반발하는 시위를 연 바 있다. 이후 이날 오전 10시께 국민의힘 비대위 갤러리에 해당 명단이 올라왔고, 2차 체포영장 집행 하루 전인 14일 밤 김 여사 카페에도 올라왔다. 이는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의원들에게 2차 시위 참석을 독촉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보인다.

15일 관저 앞 시위에는 김기현 의원을 비롯해 나경원·윤상현·조배숙·박대출·윤영석·김석기·김정재·성일종·송언석·이만희·이철규·정점식·권영진·구자근·강승규·김선교·김승수·박성민·박수영·유상범·이인선·장동혁·정동만·정희용·강명구·김민전·김위상·김장겸·박상웅·박충권·서천호·이상휘·이종욱·조지연 의원 등 35명이 집결해 체포영장 집행 저지에 나섰으나 공수처는 이날 오전 10시 33분 윤 대통령을 체포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