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핸스비, '닥터로사'로 북미 시장에 K메디컬뷰티 신시장 연다

2024-11-12

브랜딩 마술사 노석지 대표의 새로운 야심작

과학적으로 입증된 뷰티 성분 담은 앰플 라인

PDRN, 글루타나C, 시카 등 인기 성분 함유

임상 테스트 통해 효능, 효과도 확인 강점

일본시장 론칭 좋은 반응, 북미시장 공략 준비

노석지 대표, "이제 진정성 담은 제품이 산다"

에뛰드를 시작으로 SK-II, 코스맥스, 더페이스샵, 더샘, 셀트리온 등의 주요 요직을 거치며 국내 화장품 업계의 ‘브랜딩 마술사’라고도 불리는 상품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 인핸스비 노석지 대표가 또 하나의 야심작을 선보여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의 의료 관광 사업이 확대되면서 바이오 산업에서 주목 받고 있는 핵심 성분들을 화장품에 적용한 이른바 ‘메디컬뷰티’로 명명되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닥터로사("Dr. ROSA)’ 브랜드를 론칭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

첫 시작을 일본 시장부터 시작한 닥터로사 브랜드는 ‘단순한 스킨케어 제품을 넘어, 한국의 첨단 의료 기술과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처방으로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해답을 제시하겠다’는 기치로 탄생됐다.

닥터로사는 첫 제품으로 이미 대한민국 메디컬 뷰티의 대표 성분으로 자리 잡고 있는 PDRN과 글루타나C, 시카 성분을 적용한 앰플 3종을 선보이고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서 메디컬뷰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 개척에 나서고 있다.

먼저 비건 PDRN 20,000ppm과 뮤신 콜라겐 complex가 만나 피부 6대 고민(탄력, 항노화, 재생, 영양, 보습, 장벽)을 한 번에 케어 하는 ‘PDRN Lifting IV’는 턱 리프팅 개선 테스트는 물론, 입가와 눈가 볼 부위 피부 등고선 거리 각도개선까지 케어되는 것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글루타나 C콤플렉스 75%가 함유된 항산화, 미백 앰플인 ‘GlutanaC Brightening IV’는 미세먼지 등 외부요인으로 올라온 각질을 제거해주고, 잡티까지 말끔하게 케어해 주며 알파 리포산(티옥틱애씨드)성분을 더해 튼튼한 피부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 역시 피부 겉/속 기미 면적 개선, 기미 /잡티 /피부 치밀도 개선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4중 안색 개선 테스트로도 효과를 확인 받았다.

마지막으로 시카 성분 83%가 적용된 ‘Cica Exo-Calming IV’는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며, P-Control Complex가 적용돼 매끈한 모공 케어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들 제품 모두 EVE VEGAN 인증 제품이며,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 모두 완료됐다.

일본에 론칭된 이후 실제 링거 주사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용기 디자인이 SNS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을 원하는 현지 MZ세대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다.

특히 닥터로사는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최근 300명 이상의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대규모 협업을 진행, 좋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미 북미 현지에서는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인플루언서들의 생생한 제품 사용 후기와 비포&애프터 영상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것이 닥터로사 측의 설명이다.

노석지 대표는 “과거 중국에 진출해 무조건 한국 제품이 사랑 받던 시절은 끝났다”면서 “확실한 제품력과 컨셉, 그리고 주요 고객층은 MZ세대들과 소통하는 진정성 있는 제품이 성공할 수 있는 시대”라고 강조했다.

이어 “북미 시장에서 인플루언서들과 실제 사용자들의 놀라운 피부 변화 후기가 바로 닥터로사의 효능에 대한 진정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증거가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닥터로사는 현대 뷰티 트렌드를 완벽하게 반영하면서도, 과학적 접근을 통한 확실한 효과로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로사는 연 내 추가 제품으로 현재 출시된 3가지 컨셉의 앰플을 레이어링해서 사용할 수 있는 ‘Skin Active Layering IV Kit(IV 앰플 5종 키트)’와 각 제품을 소량으로 담은‘ Glutana C Brightening IV’를 출시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