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소비자 10명 중 3명은 최근 1년간 우유 소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낙농육우협회 낙농정책연구소는 작년 6월 21일부터 11월 15일까지 14∼68세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4 우유·유제품 소비행태 조사'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응답자의 31.7%는 지난 1년간 우유 소비를 줄였다고 답했다. 2022년 조사 때 나온 35.1%에서 3.4%포인트 줄어든 수치다.
관련기사
- 예금 상담 받던 30대 남성, 갑자기 ‘흉기‘ 꺼내 돌변…4000만원 훔쳐 달아나
- 김문수, ‘고령‘ 대권후보 의식? "턱걸이 6회 성공"…‘운동 영상‘ 올렸다
- "헤어진 여친, 두 시간 넘게 폭행"…불법체류 중국인, 재판 넘겨져
- "싸이 흠뻑쇼 할인 티켓 있어요"…5800만원 속여 챙긴 남성의 최후
1년간 우유 소비를 늘렸다는 응답은 19.5%로 직전 조사 때보다 1.4%포인트 늘었다.
개인의 경우 77.2%는 최소 주 1회 이상 우유를 마신다고 답했고 63.8%는 음용 방식으로 '흰 우유를 마신다'고 꼽았다.
수입산 멸균우유를 먹어본 적이 있다는 답변은 50.5%였다. 음용 경험이 있는 사람 중 38.6%는 '수입산 멸균우유가 국산 우유보다 풍미가 떨어진다'고 답했고 37.3%는 '소비기한이 너무 길어 안전성이 의심된다'고 답변했다. 또 27.6%는 '국산 우유보다 신선하지 않다'고 응답했다.
치즈와 요구르트 중에서는 각각 자연치즈(41.6%)와 마시는 액상 요구르트(39.2%)를 주로 구매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