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임 XR미팅, 회의용 ‘AI어드바이저’ 출시

2025-02-26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운영중인 XR 기반의 온라인 회의 서비스 ‘굿모임 XR미팅’을 위한 ‘AI어드바이저(AI Advisor)’ 개발을 완료하고 오는 3월 4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굿모임 XR미팅의 ‘AI 어드바이저’는 실시간 회의 흐름을 분석하여 주요 토론 내용 및 결정 사항을 정리하며, 참가자들의 의견을 분석해 논의의 방향을 제안하는 AI 기반 조력자이다. 이를 통해 진행자는 회의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더욱 체계적이고 생산적인 논의를 이어갈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참가자가 회의에 합류할 경우, 이전 논의 내용을 요약하여 제공함으로써 빠른 적응을 돕는다. 또한, 논의가 정체되거나 아이디어가 고갈될 때, ‘AI 어드바이저’가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회의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회의 진행자는 AI 어드바이저의 개입 시점과 공유할 내용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특정 주제에 집중한 맞춤형 조언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음성이나 텍스트를 통해 AI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거나, 사전 정의된 질문 옵션을 활용하여 회의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더불어 ‘AI어드바이저’의 답변이나 분석결과는 모든 참석자에게 실시간으로 공유되므로, 보다 깊이 있는 논의를 유도하고 신속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생성한 모든 내용은 AI 회의록에 자동 저장되 회의 기록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엘림넷 기한석 팀장은 “ ‘AI 어드바이저’는 실제 회의에 참여하여 맥락을 이해하고 생산적인 논의를 돕는 진정한 조력자로 굿모임 XR미팅이 글로벌 시장에서 온라인 협업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엘림넷은 굿모임 ‘XR미팅'이 AI 기술과 XR 환경을 결합하여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차세대 회의 솔루션으로, 이번 ‘AI어드바이저’의 도입으로 ‘XR미팅’ 온라인 회의의 생산성과 효율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