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홈플러스가 기업회생을 신청한 후 2주 동안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줄어든 반면, 경쟁업체인 이마트와 롯데마트,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국내 카드사 A사가 지난 4~17일간 홈플러스 카드 승인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 기간 홈플러스 카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했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소비자들이 일부 경쟁업체로 떠나면서 이마트·롯데마트를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은 올랐다.
이 기간 이마트는 1.3%, 롯데마트는 22.2% 매출이 증가했고, 쿠팡·마켓컬리 등에서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늘었다.
다른 카드사의 홈플러스 매출 감소 폭은 더욱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B카드사의 홈플러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급감했다. 이마트는 전년 대비 매출이 4% 줄었고, 롯데마트 매출은 4% 늘었다.
B카드사에서는 온라인 쇼핑몰 매출 증가세가 확연했다. 같은 기간 7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이 7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C카드사에서는 같은 기간 홈플러스(-4.6%), 이마트(-4.6%)의 매출이 동시에 감소한 반면 롯데마트(6.7%)와 온라인 쇼핑몰(11.1%)의 매출은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지난 4일 오전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으나, 홈플러스의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모든 채녈의 영업은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