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는 이달 초 일반에 공개된 '판다 세컨하우스(Panda 2nd House)'가 약 20일 만에 6만 명에 가까운 관람객이 다녀가며 새로운 '판다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일 문을 연 판다 세컨하우스는 국내 최초 쌍둥이 판다인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성공적인 독립 생활을 위해 에버랜드가 약 1년간의 준비 끝에 마련한 아기 판다 맞춤형 공간이다. 생후 1년 반~2년이 지나면 홀로 생활하는 판다의 특성에 따라,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는 지난 9월부터 이곳으로 옮겨와 강철원, 송영관 등 '판다 할부지' 사육사들의 보살핌 아래 건강하게 적응하고 있다.
판다 세컨하우스의 가장 큰 매력은 전면 통창 유리를 통해 아기 판다들의 모습을 바로 눈앞에서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이다. 관람객들은 한층 가까워진 거리와 새로운 시선으로 쌍둥이 판다의 귀여운 일상을 만끽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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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기존 '판다월드'(러바오, 아이바오 서식)와 새로 생긴 '판다 세컨하우스'(루이바오, 후이바오 서식)를 하루에 모두 방문하며 각 공간의 분위기와 판다 가족들의 다양한 모습을 비교 관람하는 코스가 팬들 사이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는 "바로 앞에서 아기 판다들을 보니까 마치 눈을 마주치는 것처럼 생생해요", "판월 가고 세컨하우스 가고! 하루 종일 바오패밀리 만나고 왔어요" 등 귀여운 인증샷과 함께 생생한 방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에버랜드 자체 채널(뿌빠TV 등)에 올라온 쌍둥이 판다의 세컨하우스 적응기 영상 콘텐츠 조회수도 6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온라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판다 가족의 인기는 굿즈 판매로도 이어지고 있다. 쌍둥이 판다의 독립을 응원하며 출시된 '루이후이 사원증 인형'은 약 6000개가 판매됐으며, 지난 20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한 '2026 바오패밀리 시즌그리팅' 한정판 굿즈도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한편 에버랜드는 판다월드, 뿌빠타운 등 동물원 명소를 돌며 스탬프를 모으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참가비(5000원) 중 일부는 '세계 코끼리 보호기금'에 기부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