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에서 개발자들이 PS5 Pro에 대해 말하기 시작했다?

2024-08-26

소니(SONY)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지만 콘솔 게임기 PlayStation 5 (PS5)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PS5 Pro에 대한 소식이 게임스컴(Gamescom)을 통해 전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wccftech에 따르면 PS5 Pro에 대한 다양한 소문에도 불구하고 소니는 지난 5월 자체 PS 게임 관련 발표 행사인 State of Play에서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지난 주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4에서 여러 개발자들 사이에서 PS5 Pro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다고 한다.

개발자들 가운데는 PS5 Pro 출시로 인해 게임 출시를 연기했다고 하거나 PS5 Pro의 사양을 이미 받았으며 게임 개발 엔진인 Unreal Engine 5가 기존 PS5에 비해 새로운 하드웨어에서 훨씬 잘 실행될 거라는 내용이 언급되었다는 것이다. 특히 이러한 소식을 전해들은 스튜디오가 큰 규모가 아니어서 PS5 Pro 하드웨어 사양 및 세부 정보가 이미 많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알려졌을 거라고 추측했다.

이전 세대인 PS4 Pro의 경우 2016년 9월 7일 발표하고 11월 10일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소니가 PS5 Pro에도 비슷한 타임라인을 가지고 갈 수 있다고 예상했다.

wccftech에 전한 PS5 Pro의 유출 정보를 종합해보면 더 큰 GPU와 더 빠른 메모리 덕분에 레스터화된 렌더링 성능이 45% 향상되었으며, 평균 2~3배에 최대 4배의 속도 향상을 제공하는 엄청나게 개선된 레이 트레이싱 아키텍처를 갖췄다.

또한 8비트에서 300TOPS를 지원하는 커스텀 머신 러닝 아키텍처로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PSSR) 업스케일링 기술을 구동한다. 이는 PlayStation Machine Learning (PSML)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소니의 Multi Frame Super Resolution 버전이다. PSSR은 엔비디아 DLSS 또는 AMD FSR과 유사한 입력을 필요로 하고 HDR 파이프라인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Temporal Anti-Aliasing Dynamic(TAAU)의 ML 강화 버전으로, DLSS와 같이 게임별 트레이닝이 필요하지 않다고 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