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의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하 블랙 쿠션)이 럭셔리 메이크업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출시한 블랙 쿠션은 올해 4월 리뉴얼 출시됐다. 칸타월드 패널 쿠션류 시장 내 매출 기준 브랜드랭킹 7년 연속 1위에 이어, 올해 2월에는 메이크업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판매 1천만개를 돌파했다.
또한 같은 기간 네이버 스토어 전체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 최초로 누적 리뷰 수 10만개를 돌파했으며, 평균 평점 4.8점을 유지하며 블랙 쿠션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고 아모레퍼시픽 측은 설명했다.
블랙 쿠션은 일본에서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시장 진출 1년 만에 올해 3분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으며, 쿠션 리필제품 판매가 올해 10월 기준 두 달 만에 122% 성장하는 등 일본 현지에서도 충성 고객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최근 일본의 뷰티·패션 전문 유력 매체들이 발표한 쿠션 랭킹에서 1위를 다수 차지하며, 글로벌 브랜드 및 일본 로컬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했다"며 "일본 고객 특성에 맞춘 현지 고객 맞춤형으로 전략을 펼쳐 일본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헤라는 현재 일본 내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아토코스메 등 대표 멀티 브랜드 숍까지 총 7곳에 입점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