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다음 주(14∼18일)에는 상장하는 회사는 없고 코스닥 상장이 예정된 로킷헬스케어와 쎄크가 일반 투자자 청약을 받는다.
12일 금융데이터 업체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로킷헬스케어는 15∼16일 청약이 예정되어 있다.
로킷헬스케어는 피부, 연골, 신장 등 인체 조직을 재생하는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업체로 핵심 서비스는 '인공지능(AI) 초개인화 맞춤 장기재생플랫폼'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환자 개인에 최적화한 치료 계획을 마련하고 환부에 잘 맞는 재생 패치를 3D(3차원) 프린터로 만드는 것이 골자다.
쎄크는 17∼18일 청약을 접수한다. 전자빔 기반의 검사장비 전문 업체로 주력 제품은 반도체 및 배터리 산업용 엑스레이 시스템, 방위산업용 X레이 장비, 탁상형 주사전자현미경 등이다.
고에너지 엑스레이 기술을 토대로 컨테이너에서 마약 등 위험 물품을 감지하는 기기와 전자빔 가공 장비를 차세대 성장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다.
다음 주 수요예측 업체로는 나우로보틱스 등 코스닥 상장 추진 기업 4곳이 있다.
나우로보틱스는 14∼18일 수요예측이 예정되어 있다. 이 회사는 산업용 로봇과 자율주행 물류 로봇 등을 만든다.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개발하는 일도 한다.
쎄크는 14일 수요예측 일정이 잡혔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16∼18일 수요예측을 진행한다. 이 회사는 인간 장기를 모사한 조직인 '오가노이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바이오 기업이다.
오가노이드는 줄기세포를 배양해 만들며 손상된 조직에 이식하면 탁월한 재생·치료 능력을 발휘한다. 또 사람 장기를 닮은 특성 덕에 신약, 건강기능식품, 화장품의 효능을 평가할 수 있는 테스트 소재로도 활용도가 크다.
원일티엔아이는 16∼18일 수요예측을 할 계획이다. 원일티엔아이는 친환경 에너지 산업에 쓰이는 소재·장비에 특화한 회사다.
수소 분야에서는 수소저장합금을, LNG 분야에서는 LNG를 천연가스로 변환하는 고압연소식기화기를, 원자력 분야에서는 발전 공정과 관련된 해수 여과기 및 삼중수소제거설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 청년일보=성기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