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가을겨울, 전집 전 세계 고음질 서비스 개시 “선명한 기억을 위한 기록”

2024-10-04

밴드 봄여름가을겨울(김종진, 故전태관)의 음악을 이제 온라인에서도 고음질로 만나게 된다.

봄여름가을겨울은 4일 정오부터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 음원사이트에 8장의 정규앨범과 1장의 라이브 앨범 음원을 24bit 96kHz급 고음질로 공개했다.

고음질로 음원 사이트에 등록돼 전 세계에 서비스되는 음원은 ‘봄여름가을겨울 1집’, ‘봄.여름.가을.겨울 2 - 나의 아름다운 노래가 당신의 마음을 깨끗하게 할 수 있다면...’ ‘농담, 거짓말 그리고 진실’ ‘I Photograph To Remember’ ‘Mystery’ ‘Banana Shake’ ‘Bravo, My Life!’ ‘아름답다, 아름다워!’까지 총 8장의 정규 앨범과 1991년 발표한 첫 공연 실황 앨범 ‘봄여름가을겨울-Live’ 까지 총 9장이다.

봄여름가을겨울은 바이닐과 CD 등 피지컬 앨범을 구매한 팬들을 위해 그동안 국내외 음원사이트에 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다. 매체 환경의 변화에 음악 감상의 방식이 달라지고 이에 따른 리스너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부응해 이번 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결정했다.

봄여름가을겨울은 이번 고음질 음원 공개를 위해 고음질 리마스터링 뿐 아니라 총 9장의 앨범 재킷을 모두 디지털로 복원해 해상도를 높였으며, 참여 뮤지션 크레딧과 앨범 소개글 등을 꼼꼼하게 정리해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제공한다.

봄여름가을겨울 측은 “지난 36년간 봄여름가을겨울의 작품 활동은 ‘기억을 위한 기록’이었다. 이번 전 세계 고음질 음원 서비스는 봄여름가을겨울의 음악을 사랑해준 리스너들의 기억이 더 선명하게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오랫동안 저희 봄여름가을겨울의 음악을 사랑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음악 안에서 풍요로운 매일매일 되시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봄여름가을겨울은 이번 정규 앨범 8종과 ‘Live!’ 앨범, 총 9종의 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는 봄여름가을겨울의 대표 공연 브랜드 ‘와인콘서트’ 라이브 실황 앨범 10종의 음원을 11월 21일부터 고음질로 공개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