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라이브 방송 진행하니 뷰티 브랜드 거래액 '쑥'…최대 64배 이상 급증

2025-03-11

인디 브랜드 성장 돕는 통로 역할 수행

양방향 소통과 실시간 시연 등 더해지며 인기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직잭뷰티'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이 입점 브랜드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지그재그 뷰티 전문관 '직잭뷰티'는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와 고객 간 접점 확대를 위해 올해 1월 라이브 방송 횟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 증가했을 정도로 방송 횟수를 점차 늘려 나가고 있다.

직잭뷰티 라이브 방송은 인디 브랜드 성장을 돕는 통로 역할을 하고 있다.

립 펜슬, 아이 브러시 등 코스메틱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에크멀’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당일 거래액이 직전 주 대비 64배 이상(6326%) 폭증했다.

식단 관리 및 건강 간식 브랜드 ‘베노프’와 다양한 립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얼터네티브스테레오’는 라이브 방송 당일 거래액이 직전 주 동기 대비 각각 26배 이상(2522%), 9배 이상(856%) 크게 늘었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뷰티 브랜드의 고객층 확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 다양한 메이크업 상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키스미’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당일 거래액이 직전 주 대비 674% 늘었으며,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 역시 라이브 방송으로 거래액이 125% 증가했다.

직잭뷰티 라이브 방송의 경쟁력은 다채로운 콘텐츠다.

쇼호스트가 댓글을 확인하며 고객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직접 시연해 보는 등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구현하고, 인플루언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등 주 타깃층인 2030 여성 맞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라이브 방송 진행 중에만 제공하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직잭뷰티는 선론칭 및 단독 출시는 물론이고, 풍성한 콘텐츠로 가득한 라이브 방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브랜드와 고객이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올해는 매월 진행하는 뷰티위크에서 라이브 방송을 고정적으로 운영하고, 여러 기능을 강화하는 등 입점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유의미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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