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은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24시간 민원 응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단의 업무 전반에 대한 민원 문의에 자동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특히 상담 인력이 실시간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주말 및 야간 시간대에도 민원 문의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공단은 최근 3년간의 민원 데이터를 분석해 챗봇 응답 시스템을 구성했으며 향후에도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을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하고 챗봇 아이콘을 클릭해 문의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단, 챗봇은 특성상 한 번에 하나의 질문만 인식 가능하며 이미지나 링크 등은 인식하지 않는다.
[전국매일신문]김지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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