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달빛요정
감독 알리 사마디 아하디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85분 개봉 11월 14일
우주는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새로운 시야를 열어줍니다. 특히 달 탐사 이야기가 스크린을 장식하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는데요. 달에서 펼쳐지는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시선을 모으죠. 딱정벌레의 이야기를 듣고 신비로운 땅, 달로 향한 동생 ‘앤’을 찾아 나선 ‘피터’의 환상적인 달나라 모험기를 담은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화 ‘이상한 나라의 달빛요정’을 소개합니다.
독일 인기 아동 도서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이상한 나라의 달빛요정’은 2022 독일 영화제 베스트 영화 음악상 후보, 17회 스위스 취리히 영화제 베스트 어린이 영화 후보로 선정돼 원작을 충실하게 재현함과 동시에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영화로 인기를 끌었죠. 새로운 도시로 이사를 왔다가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게 된 주인공 피터와 앤이, 자신의 집인 자작나무와 아내를 위협하는 악당들에게 맞서기 위해 밤의 여왕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결국 아내와 떨어지게 된 딱정벌레를 만나게 되면서 이들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딱정벌레는 자신의 아내를 찾기 위해 용감하고 동물을 사랑하는 인간을 찾는데요. 그를 돕기 위해 앤은 함께 달로 향하죠. 하지만 달나라엔 우주 정복을 꿈꾸는 ‘문맨’이 있었고 결국 앤이 납치를 당하며 이야기는 더욱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여기에 피터와 앤이 우주에서 만나게 될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자연의 다섯 정령이 등장을 예고해 어린이 관객들이 공감하며 즐길 수 있을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죠. 공개된 영상에선 딱정벌레가 우연히 마주친 앤에게 자신의 아내를 찾기 위해 용감하고 동물을 사랑하는 인간을 찾고 있다고 얘기합니다. 앤에게 함께 달나라로 떠나자고 말하는 장면으로 본격 달나라 여행기의 시작을 알리는데요.
혼자서 달나라로 떠난 동생을 찾기 위해 우주로 떠난 피터는 자연의 다섯 정령 중 하나인 샌드맨을 만나게 되면서 한치도 예측할 수 없는 모험을 시작하게 되고, 피터와 앤이 앞으로 만날 사건들은 어떨지 궁금증을 자아내죠. 한편, 별똥별과 만나게 된 앤은 달에 사는 악당 문맨에게 붙잡히고, 문맨이 우주를 차지하기 위한 문캐논을 만드는 모습이 공개돼 긴장감을 높여요.
또 달나라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비주얼의 캐릭터들이 총집합한 것도 눈여겨볼 만한데요. 밤의 여왕이 사는 달빛 계곡으로 가기 위해 달나라에서 만나게 되는 자연의 다섯 정령이 있어요. ‘번개 마녀’, ‘레이니 로빈’, ‘샌드맨’, ‘마더 프로스트’, 폭풍 거인’까지 각자의 매력이 돋보이는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그들의 마력을 확인할 수 있어 호기심을 자극해요. 달빛 계곡으로 초대받기 위해 우주에서 펼치는 자연의 다섯 정령들의 스펙터클한 레이스는 극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로 손꼽히죠.
특히, 달빛 계곡에서 우주와 자연의 다섯 정령을 관리하는 밤의 여왕은 아름다운 미모와 위엄 넘치는 분위기를 풍기며 영화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밤의 여왕에 맞서 우주 정복을 꿈꾸는 문맨은 달을 파괴하기 위해 사악한 계획을 세우면서 앤과 별똥별을 위기에 빠트리죠. 게다가 동생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는 피터를 방해하며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보기만 해도 긴장감과 무서움이 느껴져 과연 사고형 T 오빠인 피터가 위기에 빠진 감정형 F 동생 앤과 달을 구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합니다.
공개된 포스터만 봐도 달을 배경으로 영화 속 주요 캐릭터들의 매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죠. 어린이들의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화려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이상한 나라의 달빛요정’이 한국 관객들과 만날 채비를 끝냈습니다. 딱정벌레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달나라 모험을 펼치는 이들 앞에 어떤 위험이 닥칠지, 그들의 달나라 여행은 어떻게 결말이 날지 직접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