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26 베타7 출시… “혈중 산소 측정 및 적응형 전력 제공”

2025-08-19

애플이 iOS 26 일곱 번째 베타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애플이 베타6을 배포한 지 일주일 만에 공개된 것이다.

18일(현지시간) 맥루머스는 이같이 보도하며 iOS 26이 테스트를 거쳐 한 달 내에 공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일곱 번째 베타 버전에는 2024년 1월 중순 이후 미국에서 판매된 애플워치9, 애플워치10, 애플워치 울트라2 모델에 새롭게 추가된 '혈중 산소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애플은 최근 메디컬 테크 기업 마시모(Masimo)와의 특허 소송에서 우회 방안을 승인받아 애플워치 시리즈9, 시리즈10, 울트라2 모델에서 비활성화됐던 혈중 산소 측정 기능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버전은 기존의 저전력 모드와 더불어 '적응형 전력(adaptive power)'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디스플레이 밝기를 낮추거나, 일부 작업의 실행 속도를 늦추는 것이 포함되며, 배터리가 20% 이하로 떨어지면 저전력 모드가 자동 활성화된다.

또한 전원 모드 설정에 '어댑터 전원 알림'이라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됐다. 이는 배터리 성능을 보존하기 위해 성능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을 때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적응형 전력 기능과 별도로 동작해 사용자가 직접 환경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더해 애플은 이번 베타에서 스크린샷이 어둡게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다.

한편, 등록된 애플 개발자는 설정 앱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섹션에서 새로운 베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