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에이아이, 파킹고와 전략적 제휴 체결

2025-02-13

퀀텀에이아이와 파킹고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생성형 AI 기술을 주차 솔루션에 접목하여 고객 서비스 혁신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파킹고의 주차관리 솔루션과 퀀텀에이아이의 인공지능 콜센터(AICC) 기술을 결합해, 보다 효율적인 고객 응대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킹고의 주차 관리 시스템은 주차장마다 상이한 요금 체계와 정책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주말이나 심야 시간에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응대 지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킹고 측은 “각기 다른 요금 정책을 적용하는 전국의 수많은 주차장들에서 고객 문의 응대에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며, AI 기술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되는 AI 상담사는 주차장 키오스크를 통해 제공되며, 각 주차장의 고유한 요금 정책과 운영 규정을 즉각적으로 파악하여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요금 계산이나 할인 적용 등의 복잡한 문의에도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파킹고 오대성 대표는 “퀀텀에이아이의 고급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AI 상담사는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이라며, “주차장에 대한 AI Agent 서비스를 시작으로 주차관제 전 영역에 AI를 도입하여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주차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퀀텀에이아이 최성집 대표는 “AICC 솔루션은 기존 콜센터들의 하드웨어 기능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하여 도입 및 운영 비용을 현저하게 낮춘 모델”이라며, “이용량 기반의 구독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중소기업들도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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