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즈협회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은 선택 아닌 필수"

2024-10-29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가 서울 여의도에서 '혁신형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김명진 메인비즈협회장은 모두발언에서 "한국경제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저성장이 고착화되고, 내수침체가 지속되면서 내수 의존도가 높은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해외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생존전략"이라며 "메인비즈기업은 국가경제의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기업군이지만, 수출기업 비중은 23.1%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메인비즈협회는 향후 ▲2024년 정저우 한·중 혁신기업 교류포럼 ▲메인비즈 글로벌 위원회 신설 ▲메인비즈 글로벌 어드바이저 구성 및 운영 등을 통해 메인비즈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4년 정저우 한·중 혁신기업 교류포럼'은 오는 11월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중국 정저우 항공항경제특구 관계자 및 교류희망 기업, 투자회사 대표 등 120여명이 참여하는 포럼이다. 한·중 기업 및 기관 관계자 교류회와 수출상담회 등을 비롯해 수출입 ·협업 관련 개별상담, 교류회 등 메인비즈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협회 임원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메인비즈 글로벌 위원회'를 신설해 메인비즈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을 수립하고, 글로벌 진출 규제애로를 발굴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대양주, 중동, 러시아 및 CIS 지역 20개 국가, 20명 내외 현지 무역전문가를 '메인비즈 글로벌 어드바이저(MAINBiz Global Adviser, MGA)'로 구성해 현지바이어 발굴·알선, 상품별 현지시장 조사, 수출 컨소시엄 현지관리, 수출상담회 개최 등 메인비즈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촉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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