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영의 글로벌몰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회원수와 주문건수가 급증하며 글로벌 매출 성장세가 가속화되는 양상이다.
CJ올리브영은 14일 “올해 상반기 K뷰티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며 “역대 최대 실적으로 같은 기간 주문 건수도 약 60% 늘었다”고 밝혔다.
회원 수는 6월 말 기준 335만 명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5월 3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올리브영 서머 세일’ 기간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량 급증했다.
상승세를 견인한 국가는 단연 미국이다. 전체 매출 중 절반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했으며 상반기 매출 증가분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미국 외 국가의 성장세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영국은 올 상반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했고, 일본은 180% 올랐다. 말레이시아(256%), 필리핀(138%), 싱가포르(191%) 등 동남아 권역 성장폭도 눈에 띄었다.
올리브영은 글로벌 주문 수요가 급증하자 물류 인프라 강화에 나섰다. 이달 1일(현지 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 페덱스 월드 허브에서 올리브영은 글로벌 특송기업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x)과 한-미 특송 및 미국 내 물류 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사는 K뷰티 글로벌 물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의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고도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구글 및 애플을 비롯해 아시아 주요 메신저 ‘라인’을 통한 간편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방한 외국인이 귀국 후에도 K뷰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주요 매장에 글로벌몰 가입 벤딩머신(자판기)을 운영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글로벌몰의 성장은 단순 매출 확대를 넘어 중소 K뷰티 브랜드가 해외 고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브랜드들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유통 인프라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