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전기차 구매층이 내연기관차 구매층보다 상대적으로 젊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9월 국내에서 개인이 구매한 전기 승용차는 11만1218대로 전년 동기대비 70.5% 증가했다.
연령대별 40대가 전체 판매량 35.1%(3만9018대)를 차지했다. 30대가 26.6%(2만9561대)로 점유율 2위에 올랐다.
전기 승용차를 구매한 고객 10명 중 6명(61.7%)은 3040세대인 셈이다. 경제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20대 이하 비중은 5.6%(6211대)에 불과했다.
하지만 20대 증가율은 전년 동기대비 123.3%로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았다. 50대 비중은 20.7%(2만3019대)·60대는 9.5%(1만587대)·70대 이상은 2.5%(2822대)로 집계됐다.
연령대별 선호 모델로 테슬라 모델Y가 30대(1만1638대)·40대(1만2733대)·50대(3574대)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
20대 이하에서는 기아 EV3(1381대)가 가장 많이 팔렸다. 현대차 아이오닉 5는 60대(1690대)·70대 이상(485대)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