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테크놀러지, 중국 반도체 전시회서 3차원 검사 장비 신제품 첫 공개

2025-03-31

고영(098460)테크놀러지가 26~28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프로덕트로니카(Productronica) 차이나 2025’에 참가해 3D 검사 장비 신제품과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프로덕트로니카 차이나는 SMT, 전자 제조, 전자 설계, 검사 등 전자 생산 전반을 다루는 글로벌 전자 생산 설비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고영은 3차원 납도포 검사 장비(Solder Paste Inspection: SPI)와 3차원 부품 실장 검사 장비(Automatic Optical Inspection: AOI)의 신제품 노바(Nova) 시리즈를 공개했다. 고영의 차별화된 3차원 측정 검사 기술력을 갖춘 노사 시리즈(KY8030 Nova, Zenith Nova)는중국 및 인도 고객사에 특화된 제품이다.

고영은 아울러 AI 기반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KSMART’를 선보이며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데모 존을 별도 구성해 전 세계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KSMART는 AI를 활용해 실시간 공정 모니터링, 진단, 분석 및 최적화를 수행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KSMART의 핵심 솔루션인 KPO(Koh Young Process Optimizer)는 AI를 활용해 SMT 공정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며 스마트 리뷰 솔루션은 작업자를 대신해 가성불량(False call), 에러 등 검사 결과를 자동 식별해 생산 효율성과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

고영은 같은 기간 열린 ‘세미콘 차이나 2025’에도 참가해 △반도체 패키징 검사 장비 마이스터(Meister) 시리즈 △젠스타(ZenStar)를 선보였다. 고성능 반도체 칩 생산에서 중추 역할을 수행하는 반도체 패키징 분야 검사 기술력을 소개하며 글로벌 고객사들로부터 호평받았다는 전언이다. 고영 관계자는 "제품 라인업 확대 및 AI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고객사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