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미쳤다! 8분 만에 ‘2도움’까지 대폭발! 또 한 번 존슨 득점 AS→리그 9호 도움···토트넘 2-0 입스위치(전반 26분)

2025-02-22

손흥민이 리그 8호 도움을 기록한 지 8분 만에 9호 도움까지 만들어 냈다.

토트넘 홋스퍼는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입스위치의 포트먼 로드에서 열린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입스위치에 2-0으로 앞서고 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골문을 지켰고, 데스티니 우도기-아치 그레이-케빈 단소-제드 스펜스가 백4를 구축했다. 3선에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루카스 베리발, 2선에 손흥민-데얀 쿨루셉스키-브레넌 존슨이 포진했고, 최전방 원톱에 마티스 텔이 나섰다.

이에 맞서는 입스위치 역시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알렉스 파머가 골문을 지켰고, 리프 데이비스-제이콥 그리브스-다라 오셰이-벤 고드프리가 백4를 구축했다. 3선에 옌스 카유스테와 칼빈 필립스, 2선에 잭 클라크-오마리 허친슨-제이든 필로진이 포진했고, 최전방 원톱에 리엄 델랍이 나섰다.

초반부터 가벼운 움직임을 선보인 손흥민이 결국 선제골을 만들어 내는 도움을 기록했다. 전반 18분 왼쪽에서 손흥민이 수비 두 명을 벗겨내며 낮고 강력한 패스를 골문 앞으로 연결했고 쇄도하던 존슨이 밀어 넣으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의 리그 8호 도움이었다.

8분 뒤, 손흥민의 발끝이 또 한 번 빛을 발했다. 전반 26분 왼쪽 측면을 파고들며 박스 안까지 진입한 손흥민은 수비를 몰아놓고 침착하게 패스를 내줬다. 기다리고 있던 존슨이 마무리하면서 추가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의 리그 9호 도움이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