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코인, 태국 암호화폐 시장 진출… 치열한 경쟁 속 현지화 전략 강화

2025-04-24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세이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이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을 본격화하며 태국 시장에 진출한다.

23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날 쿠코인은 태국 내 디지털 자산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진출은 태국 최초의 증권거래위원회(SEC) 감독 하 디지털 토큰 거래소였던 ERX 컴퍼니(ERX Company Ltd)의 브랜드 변경을 통해 이뤄진다. ERX는 4월 22일부터 ‘쿠코인 태국(KuCoin Thailand)’으로 공식 명칭을 변경했으며, 최근 태국 금융당국으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획득한 상태다.

ERX의 최고경영자 아트 통야이 아사와눈드(Att Tongyai Asavanund)는 “태국 시장에 맞춘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ERX 사용자들은 쿠코인 태국 플랫폼으로 자동 이전되었으며, 쿠코인 TH(KuCoin TH)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태국 시장은 이미 SEC로부터 공식 허가를 받은 업체가 8곳에 달하는 만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전했다.

현재 태국 공식 거래소 라이선스를 획득한 업체는 8곳에 달한다. 이들은 WAAN 익스체인지, 걸프 바이낸스(Gulf Binance), 태국디지털자산거래소(Thai Digital Assets Exchange), 이노베스트X 증권(InnovestX Securities), GMO-Z.com 크립토노믹스, 업비트 익스체인지(Upbit Exchange), 비트컵 온라인(Bitkub Online), 오빅스 트레이드(Orbix Trade) 등이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비트컵(Bitkub)은 일일 거래량이 약 7000만 달러에 달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쿠코인의 글로벌 플랫폼 일일 거래량은 39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hjh@blockchaintoday.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