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 제이앤씨시스템즈와 MOU 체결

2025-03-27

파이넥스(finex)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씨(AICY)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솔루션 전문기업 제이앤씨시스템즈(JnC Systems)와 업무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기업용 재무관리 DX(디지털 전환) 서비스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아이씨가 운영 중인 파이넥스 서비스를 제이앤씨시스템즈가 보유한 기업용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규칙 기반 단순/반복 업무 자동화) 서비스와 결합해, 기업 재무팀/회계팀/회계사들의 보다 편리한 업무 환경과 업무 효율화 개선을 위한 종합 재무관리 DX(디지털 전환)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제이앤씨시스템즈의 PRA 모듈에 파이넥스의 다양한 재무관리 자동화 기능이 통합되어, 재무 AI기술로 실시간 재무 분석 및 재무 지표 관리 포함 KPI예산관리 기능을 DX(디지털 전환)를 고려중인 기업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 RPA에 통장 입출금 자동분개, 매입/매출 세금계산서 자동분개, 신용카드 사용내역 자동분개 등 각종 자동분개 기능이 추가 된다. 또, OCR 기능을 이용하여, 영수증 이미지 데이터 자동인식 후에 자동분개된다.

파이넥스는 이를 통해, 기업들이 운영비 절감 효과, 재무 생산성과 정확성 향상, 데이터 기반 경영지원 시스템 구축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씨 이봄 대표는 “파이넥스와 제이앤씨시스템즈는 기업들이 지금보다 훨씬 강력한 재무 자동화 툴을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기업 재무 관리가 가능케 하기 위해 협력하게 됐다”며 “조만간 해당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출시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