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부르는 내부마케팅 병원서비스 메뉴얼 42
인파워 병원컨설팅 그룹
황경미 CS 칼럼니스트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기본적으로 치료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상담자의 첫인상과 태도는 환자의 심리적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친절하고 진심 어린 첫 인사는 환자가 마음을 열고 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치료 경험에 대한 기대를 형성합니다. 또한, 부드러운 말투와 적절한 속도, 친근한 언어 사용은 환자의 경계심과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상담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만듭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상담 동의율에 핵심적인 요소인 ‘바람직한 상담자의 태도와 자세’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