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설태] 복당한 조국…민주당 일각 “사면받은 게 개선장군?”

2025-08-21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석방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가 21일 복당과 동시에 당 혁신정책연구원장에 지명됐습니다. 조 전 대표는 출소 직후 방송인 김어준 씨가 진행하는 유튜브에 출연해 내년 지방선거 또는 재보선 출마 의지를 밝히기도 했죠. 이런 행보에 더불어민주당 일각에서는 “사면을 받았다고 개선장군처럼 처신할 위치는 아닌 것 같다”는 쓴소리까지 나오네요. 조 전 대표는 자녀 입시 비리 등의 혐의로 유죄 확정판결을 받은 데 대해 먼저 국민 앞에 사죄하고 보다 겸손한 태도를 보여야 합니다.

▲대통령실이 21일 미국 정부가 보조금의 대가로 삼성전자 등의 지분을 받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외신 보도와 관련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협상을 앞두고 다양한 소문이 돌았던 게 아닌가 하는 짐작”이라며 “‘확인된 바가 없다’가 아닌 ‘사실무근’이 맞는 표현”이라고 말했는데요.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미국의 판 흔들기 전략을 경계하는 것은 좋지만 ‘사후약방문’이 없도록 모든 가능성을 고려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