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핸스비, 닥터로사로 'K메디컬뷰티' 카테고리 만든다 [2024 뷰티브랜드 대상]

2024-12-20

[비건 코스메틱 부문_ 인핸스비, 닥터로사]

2019년, 25년 화장품 브랜딩 전문가가 설립

최근 자체 브랜드로 '닥터로사' 론칭 눈길

차별화된 컨셉과 기능으로 해외서 호평

2025년 글로벌 소비자 접점 확대 집중

25년 경력 화장품 브랜딩 전문가 인핸스비 노석지 대표가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K-메디컬과 결합한 화장품 개발을 목표로 탄생시킨 ’닥터로사‘가 시장경제가 주최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 비건코스메틱 부문에 선정됐다.

인핸스비(Enhance B)는 아모레퍼시픽, SK-II, 더페이스샵, 한국화장품, 셀트리온 등 다수의 대기업에서 화장품 브랜드 총괄을 담당해 온 노석지 대표가 2017년 설립하고 2019년 가을 다시 대표로 복귀 후 본격적으로 화장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동안 인핸스비는 신규 브랜드, 제품 개발 및 컨설팅 업무와 차체 브랜드 사업을 전개해 왔으며 최근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에서 브랜드총괄이사로 활동했던 전문가들이 잇달아 합류하며 자체 브랜드 개발 강화에 나서왔다.

인핸스비가 제품 개발 및 컨설팅에 참여했던 브랜드로는 중국의 유명 색조 브랜드 퍼팩트 다이어리가 있으며, 유명 패션지 BAZAAR의 색조 브랜드, 국내 인디향수 브랜드 SW19 등이 좋은 성과를 만든 바 있다.

자체 브랜드로는 헤어 케어 브랜드 고잉 그레이(GOING GREY)를 비롯해 최근 론칭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인플루언서 화장품 잇라피(It.RAPI)와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로사(Dr.ROSA)가 대표적이다.

특히 닥터로사는 DNA 이중 나선 구조 발견으로 의학적 혁신을 이룬 로잘린드 프랭클린 박사의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전 세계 여성의 로망인 이른바 ’한류피부(韓流膚)‘라 불리는 건강하고 이상적인 피부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탄생됐다.

닥터로사는 현재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각광받는 탁월한 효능을 지닌 고기능성 원료를 70~80% 이상 배합한 K메디컬뷰티 제품이지만 전 라인이 유럽의 비건 인증을 받은 새로운 개념의 비건 기능성 스킨케어를 지향한다.

첫 제품으로는 이미 대한민국 메디컬 뷰티의 대표 성분으로 자리 잡고 있는 PDRN과 글루타나C, 시카 성분을 적용한 앰플 3종을 선보이고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먼저 비건 PDRN 20,000ppm과 뮤신 콜라겐 complex가 만나 피부 6대 고민(탄력, 항노화, 재생, 영양, 보습, 장벽)을 한 번에 케어 하는 ‘PDRN Lifting IV’는 턱 리프팅 개선 테스트는 물론, 입가와 눈가 볼 부위 피부 등고선 거리 각도개선까지 케어되는 것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글루타나 C콤플렉스 75%가 함유된 항산화, 미백 앰플인 ‘GlutanaC Brightening IV’는 미세먼지 등 외부요인으로 올라온 각질을 제거해주고, 잡티까지 말끔하게 케어해 주며 알파 리포산(티옥틱애씨드)성분을 더해 튼튼한 피부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 역시 피부 겉/속 기미 면적 개선, 기미 /잡티 /피부 치밀도 개선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4중 안색 개선 테스트로도 효과를 확인 받았다.

마지막으로 시카엑소 성분 83%가 적용된 ‘Cica Exo-Calming IV’는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P-Control Complex가 적용돼 매끈한 모공 케어까지 가능하다.

닥터로사 모든 제품은 환경과 피부 모두를 배려하는 ‘Coexist Beauty’ 철학을 바탕으로, 친환경 패키지와 클린 뷰티 공정을 적용해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모두 EVE VEGAN 인증 제품이며,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들 제품은 출시와 함께 다양한 SNS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 중이다. 해외의 경우는 일본 시장 진출에 이어 북미 지역에서도 SNS 틱톡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공격적 마케팅으로 론칭 초기 판매 상위권에 랭크됐다. 또한 동남아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초기 물량이 전부 소진되는 매출 성과를 얻었다.

인핸스비 노석지 대표는 “올해 내 북미 틱톡 커머스, 아마존 입점을 완료하고 미국과 유럽 온라인 판매와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며 일본은 스킨가든을 중심으로 전국 오프라인 45개 매장에 입점도 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 코스모프로프 등 다양한 해외 박람회에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를 알리고 제품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도록 체험용 5종 키트를 개발해 본품 구매를 유도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닥터로사의 IV 앰플 라인은 유명 유효 성분인 PDRN, Glutathione, Centella Asiatica를 고함량 함유해 뚜렷한 피부 개선 효과가 나타남과 동시에, 비건 인증,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받아 어떤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K-뷰티가 성행하고 있는 만큼, 닥터로사를 통해 고농축, 고효능을 앞세워 K-메디컬뷰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 할 것”이라고 포부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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