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가왈부] ‘냉부해 출연’ 문제가 있다는 것인지 없다는 것인지…

2025-10-09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라디오에서 이재명 대통령 부부의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냉부해)’ 출연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에서 솔직하게 잘 대응했었으면 좋았는데 하는 아쉬움은 있다”고 했습니다. 박 의원은 진행자가 국민의힘의 냉부와 관련된 지적에 대해 묻자 “이 대통령이 하지 못할 일을 하신 게 아니다”라면서도 이같이 답했죠. 그러면서 “대통령실에서 설사 초기 대응이 미숙했다 하더라도 K컬처와 K푸드를 전 세계에 선전하려고 하는 것을 갖고 꼭 문제가 그렇게 되느냐”라고 반문했는데요. 이 대통령의 냉부해 출연이 문게가 있다는 말인지 없다는 말인지 아리송하네요.

▲최보윤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이 9일 “국민들은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이 국정감사에 나와야 한다고 보고 있다”고 했습니다.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이날 ‘김 실장이 국감에 출석할 것으로 안다’고 말한 것을 두고 “원내 입장과는 차이가 있는 게 아닌지 확인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도 했죠. 이재명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 실장의 출석을 압박하려는 뜻일 텐데요. 결과가 어찌 될지 궁금하군요.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